□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 중구1)은 지난 17일 중부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 이날 간담회에는 중부교육지원청 임규형 교육장과 광희초등학교 김문숙 교장을 포함한 관계 공무원 6명이 참석했다. 본 간단회는 약식으로 진행됐으며, 광희초등학교 체조 거점시설과 관련하여 심도있게 진행됐다.

□ 구체적으로 광희초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국가책임 교육·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 공모에 6월에 신청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될 시, 체조 거점시설 공사비의 30%가 지원될 예정이다.

□ 박영한 의원은 간담회장에서 “서울 관내 초등학교 체조부 중에서 광희초 체조실이 가장 부실하다”며 “체조 거점시설을 통해, 신체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체조를 보편화 할 수 있고,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클럽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생활체육의 질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또한 박의원은 “교육부 공모만을 기대하지 말고, 광희초등학교 담당 지원청으로서 광희초등학교 체조실 신축을 위해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 한편 박영한 의원은 지난 4월 제318회 본회의장에서 ‘광희초등학교 체조부 체조 거점시설로 지정’건에 대해 서울시 교육청에 5분 발언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