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8일 제3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노인복지 전담 중앙행정기구 설치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 이번 건의안은 장순욱 의원(신대방1·2동)이 대표발의 했으며, 동작구의회 의원들의 전원 찬성으로 건의하였다.

◦ 동작구의회는 노인 고령화가 우리 사회와 경제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국가적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과 제도 마련이 필요함에도, 현 노인복지 서비스는 각 정부 부처마다 분산·개별 추진되고 있어 정책의 일관성과 효율성이 떨어지며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 이에 초고령사회 진입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인복지 정책의 수립·총괄·조정·집행을 전담하는 중앙행정기관을 설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 장순욱 의원은 결의문에서 “▲정부는 노인복지정책의 지속가능성, 효율성을 위하여 전문성을 갖춘 노인복지 전담 중앙행정기구를 설치하고, 이를 통한 실효성 있는 노인복지정책의 집행을 강력히 촉구한다. ▲정부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하여 노인복지에 대한 장기발전계획 수립과 노인복지관계법령 등을 개정하고, 제도적 개선 및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국가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문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