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4대폭력 예방교육 및 제2차 정례회 대비 예산안 교육 실시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2/11/23 [17:09]

광진구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4대폭력 예방교육 및 제2차 정례회 대비 예산안 교육 실시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2/11/23 [17:09]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1122일 본회의장에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 및 예산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14명 의원 전원이 참석하였으며, 오전에는 리부트온 대표 김려울 강사가 법정의무 교육인 4대폭력 예방교육을, 오후에는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 최민수 강사가 제2차 정례회 대비 예산안 교육을 실시했다.

 

김려울 강사는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의 정의, 발생하는 맥락, 그리고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 사회의 노력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추윤구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인지하지 못했던 사소한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모두에게 의미있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후 교육을 진행한 최민수 강사는 의정활동에 있어 예산안 심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산안 구조 및 편성체계, 심사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2022년도 광진구 사업예산서를 참고로 하여 보조금·교부금의 간주 및 추경 처리 기준, 위탁비·전출금 비교를 통한 예산 편성 주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의원들은 관심분야에 대해 질문·토론하며 집행부의 2023년도 예산()심사를 앞두고 진지하게 교육을 들었다.

교육에 참여한 의원들은 예산 심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2차 정례회를 앞두고 책임감이 제고되었다.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연구하여 구민들을 위한 예산 편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KBS 전국노래자랑 ‘대전 동구편’ 11년 만에 개최
메인사진
곡성군, 3월 11일부터 노란 뚝방마켓에서 껑충껑충
메인사진
제1회 ‘백마강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메인사진
대전 동구, ‘가양 봉이마을 상점거리 빛축제’ 점등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