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328회 제1차 정례회 의원발의 조례안 17건 본회의 통과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22:37]

동작구의회, 제328회 제1차 정례회 의원발의 조례안 17건 본회의 통과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3/06/28 [22:37]

 조진희 의원(조례발의)

  정유나 의원(조례발의)

 김영림 의원(조례발의)

 이영주 의원(조례발의)

 정재천 의원(조례발의)

 김은하 의원(조례발의)

 김효숙 의원(조례발의)

 장순욱 의원(조례발의)

 신동철 의원(조례발의)

 정세열 의원(조례발의)

 민경희 의원(조례발의)

 노성철 의원(조례발의)


◦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제328회 제1차 정례회에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 17건이 최종 가결되었다.

◦ 이번 조례안은 지난 13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검토 및 심의를 거쳐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 10건, 수정가결 7건으로 최종 처리되었다.

◦ 조진희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공무직의 출장, 해고 등의 제한, 휴직 등의 규정을 신설하여 권익을 보장하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였다.

◦ 정유나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청 위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 동작구청의 위치를 현행 도로명주소로 반영하여 수정하였으며, 「서울특별시 동작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대상 중 다자녀 가구 지원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까지 확대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또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 보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을 증진하고자 각종 산업 재해 예방 및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에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였다.

◦ 김영림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주택임차인 보호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여, 전세사기의 예방과 전세사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피해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주민들의 주거 안정과 전세사기 피해 방지에 기여하였으며, 「서울특별시 동작구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방범용 CCTV를 설치하고자 할 때 동작경찰서와의 협의사항을 추가하여 범죄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 이영주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을 발의하여, 동물의 생명 보호와 복지증진을 통해 동물 생명 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반려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 정재천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수행하는 사무를 현실화하고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비하였으며, 「서울특별시 동작구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정신질환자의 지역 내 고립 방지·상호 연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규정함으로써 구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또한, 「서울특별시 동작구 마약류 및 약물의 오남용 방지와 안전에 관한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마약류 등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마약류 중독자의 사회복귀를 지원함으로써 구민들의 건강 보호 및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였다.

◦ 김은하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구민의 환경학습권 보장과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동작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 김효숙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마을버스에 대한 재정지원의 투명성과 적적성 확보를 통해 마을버스 운송사업을 건전하게 육성하고 구민의 교통복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 장순욱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영유아들이 외부 환경의 제약 없이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놀이공간에서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 신동철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가족구성원으로부터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입은 피해자를 보호 및 지원하는 사항 등을 규정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하였다.

◦ 정세열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임산부 가사돌봄 지원 조례안」을 통해 관내 출산 전·후 임산부의 가사부담 경감을 위한 가사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 민경희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장애인 등 이동약자를 위한 편의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여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이동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과 설비를 이용하고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설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 노성철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을 통해 장애인의 이동을 위해 사용하는 전동보장구 이용에 대한 보험가입 및 보험료 지원의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전동보장구 이용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