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22:21]
-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 및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연구 활동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 및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연구 활동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3/06/28 [22:21]
 

  조례연구모임 간담회

 

 

 문화예술관광 연구 간담회

 


◦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의원 연구단체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과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며 지난 27일 구의회 제2소회의실에서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

◦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은 동작구의 현행 조례를 정비하고 타 지역의 모범적인 조례를 분석 및 벤치마킹하고자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지난달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에 이어 용역 진행사항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이날 간담회에는 김효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 기관인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이 참여하여, 현재까지 검토된 동작구 조례 건들에 대한 검토 의견 공유 및 추후 조례 정비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를 했다.

◦ 김효숙 의원은 “연구활동을 통해 동작구 조례가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정비할 계획이며, 실효성 높은 연구가 이루어지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같은 날 동작구의 문화예술관광 잠재력을 발굴 및 분석하여 우리구 특색에 맞는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또한 지난달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에 이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 신동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 기관인 한국문화예술연구원, 동작구 여행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바운드 모객 활성화를 위한 관내 여행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신동철 의원은 “남은 연구활동 기간 동안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성공사례 지역 시찰 등 추가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지역 자원을 토대로 한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