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까지 열리는 동작아트갤러리 전시지원사업 두 번째 전시회 ‘초월하는 세계=초월하는 감각’ 포스터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2023년 동작아트갤러리 전시공간지원사업(이하 전시지원사업)’에 선정된 작가들의 두 번째 전시회가 내달 15일(목)까지 동작아트갤러리 전시실에서 개최된다고 26일 전했다.

ㅇ 전시지원사업은 구와 동작문화재단이 시각예술분야 활성화 및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간부터 홍보·촬영·설치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 두 번째 전시회 <초월하는 세계 = 초월하는 감각>은 김기섭, 유나킴, 장성은, 장승현, 쟈넷현 5인으로 구성된 젠아트 아티스트 그룹의 전시로 순수미술, 미디어아트, 현대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구성됐다.

ㅇ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접촉’, ‘관계’를 주제로 엔데믹으로 전환 중인 사회 현상을 반영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관계와 일상 회복을 다룬다.

□ 이번 전시는 내달 15일(목)까지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작아트갤러리 전시실(보라매로5길 28-1)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ㅇ 전시 기간 중 수요일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4시에 방문하면 도슨트(전문 해설사)로부터 전시작품 해설도 들을 수 있다.

ㅇ 또한 내달 10일(토) 오후 3시에는 전시와 연계해 기획한 퍼포먼스, 미니콘서트를 진행해 오감을 통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한편, 지난 2일(화)부터 20일(토)까지 열린 첫 번째 릴레이전시회 <오늘도 당신은 아름다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에는 312명이 방문했다.

ㅇ 전시지원사업 관련 기타 사항은 문화사업팀(☎070-7204-3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그간 동작구에서 볼 수 없었던 융복합 장르의 전시”라며 “코로나19라는 긴 터널 속에서 무너졌던 관계와 일상을 회복하고 나아가 소통과 힐링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