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가 어르신들을 위한 효사랑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희망푸드나눔센터(센터장 채귀남)가 지난 13일 2023 '효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효사랑 나눔'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200여 분을 대상으로 효와 공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이번 행사는 인카금융서비스주식회사(대표이사 최병채)와 인카금융서비스 내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인카나누미, 사회적협동조합 성돌돌봄(이사장 홍완식)에서 후원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각종 음악공연 등이 진행되어 어르신들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였고 생활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하였다.

채귀남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장은 "어르신들께서 행사가 끝나고 귀가하실 때 제 손을 꼭 잡고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줘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기뻤다.“며 ”후원해주신 분들과 자원봉사 해주신 분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을 위해서 행사를 주최한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와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성동구에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는 식품 및 생활용품의 기부를 활성화하고 성동구 취약계층의 결식 해결을 위해 이번 효사랑 나눔행사 외에도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시행하는 등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