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기적의도서관 ‘50+기적의 하모니’ 홍보 포스터
 ▲ 도봉기적의도서관 ‘50+기적의 하모니’ 운영 모습 ( 2022 . 7.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기적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50+ 기적의 하모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의 ‘50+ 기적의 하모니’는 여러 개의 차임바로 구성된 톤차임 악기 합주와 합창을 배우고 익히는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0+ 기적의 하모니’ 프로그램은 4월 10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톤차임 합주‧합창 교육, 연습, 공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지역의 사람들과 만나 합창과 악기도 배우고, 의미 있는 사회 참여 활동을 하고 싶은 50대 이상 지역민 누구나 3월 29일부터 도봉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단,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기적의도서관의 ‘50+ 기적의 하모니’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이 인생 후반기를 시작하는 지역 중장년층에게 스스로 즐거움과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