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조도영)는 최근 타 지자체에서 도시재생 선진지 우수 답사지로 서산시를 방문하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 서산시 도시재생 사업, 전국 선진지 우수 답사 장소로 명소화      - 사진제공 : 서산시

16일 완도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활발하게 진행되는 서산시 도시재생 사업을 답사하고자 지역 주민, 관계자 등 약 50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서산시를 찾았다.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읍내동 및 동문동 일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하여 진행상황 및 우수사례 등을 소개했으며,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인 양유정 일원의 사업 지역 투어를 진행했다.

방문자들은 양유정 축제에 관한 관심과 다양하게 진행된 벽화 사업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읍내동 햇빛센터 및 동문동 로컬인 서산 조성 등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 및 상권이 성공적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는 응원의 말도 덧붙였다.

이번 업무 완도군 방문 이후 3월 말에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견학을 희망하는 등 서산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이 지역을 넘어 전국의 관심 사업으로 확대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조도영 센터장은 “다른 지역에 우수한 사례가 많은데도 이렇게 서산시 도시재생센터 사업을 먼 곳에서 찾아주어 고맙다는 소회와 함께 더 내실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 및 서산시 관계자,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서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