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구민안전 및 재해대책 마련 조사특위, 수방·방재시설 현장조사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02:09]
- 빗물펌프장 등 시설 관리실태 점검 및 관련자 의견 수렴

동작구의회 구민안전 및 재해대책 마련 조사특위, 수방·방재시설 현장조사

- 빗물펌프장 등 시설 관리실태 점검 및 관련자 의견 수렴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3/02/23 [02:09]

 

 

  빗물펌프장 현장방문

 

 

  도림천제방수해복구 공사현장

 흑석빗물펌프장


◦ 동작구의회 ‘구민안전 및 재해대책 마련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노성철, 이하 조사특위) 위원들이 지난 15일과 22일 동작구의 수방·방재시설 현장을 점검했다.

◦ 조사특위 위원들은 지난달 4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회의를 진행중이며, 현재까지 구청 관계부서의 업무보고와 민간특별위원회 조사결과보고 청취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 이어 지난 15일에는 노성철 위원장 및 정유나·김효숙·장순욱·변종득·김영림 위원이 대방·노량진·본동 빗물펌프장을, 22일에는 흑석·보라매·신대방 빗물펌프장 및 수문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 관리실태 및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 위원들은 권역별 빗물펌프장을 방문하여 관계 부서인 치수과로부터 하수시설 작동 실태, 점검 주기 등 시설 관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 내부와 장비를 둘러보며 관리상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또한 폭우 피해가 극심했던 도림천 범람 현장을 방문하여 도림천 제방 수해복구 공사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 노성철 위원장은 “이번 수방·방재시설 현장방문은 시설 유지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동작구 방재기준을 재설정하기 위한 것으로, 남은 조사특위 활동을 통해 재해로부터 구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조사특위는 오는 4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향후 수방·방재시설 전문가 의견청취와 서울시의회 및 타자치구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