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지난 17일 구립역촌노인복지관 ‘IT 행복배움터’에서 모 어르신과 함께 반려 로봇을 체험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지난 17일 구립역촌노인복지관 ‘IT 행복배움터’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스마트테이블을 활용한 디지털 장기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지난 17일 구립역촌노인복지관 ‘IT 행복배움터’에서 한 어르신과 함께 디지털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디지털 전성시대를 맞아 어르신 전용 디지털 교육장인 ‘IT 행복배움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IT 행복배움터’는 디지털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교육장이다.

구는 우리은행과 협업해 사회공헌사업으로 노인 인구 밀집 지역에 있는 구립역촌노인복지관에 ‘IT 행복배움터’를 조성했다.

앞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 17일 구립역촌노인복지관 ‘IT 행복배움터’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어르신들께서 디지털로 인한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행복 배움터는 노년층 특성을 반영한 공간 구성과 교육용 가구, 최신 디지털 기기를 갖췄다.

어르신들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키오스크, 테블릿PC, 모바일 금융거래, 길 찾기, 쇼핑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반려 로봇·VR기기·스마트테이블 등의 각종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 건강관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은평구는 ‘스마트도시 은평, 구민정보화 교육이 시작합니다’라는 표어를 내걸고, 구민이 원하면 어디든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복지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 최소화를 목표로 구민 교육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