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21일과 22일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325회 제2차 정례회 제4, 5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김효숙의원 구정질문                                  김은하의원 구정질문  

◦ 21일 첫 질문자로 나선 김효숙 의원(상도2·4동)은 ▲공공의 자금(구·시·국비)으로 건축되어 구청에서 소유하고 관리하는 건축물 관리에 대하여, ▲구민 복지와 편의를 위한 마을버스 운행에 대하여, ▲민원사항을 대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하여 질의했다.

◦ 이어 김은하 의원(사당3·4동)은 ▲기후 위기 대응 기금 조성에 대하여, ▲‘디지털 동작 문화 대전’ 보완에 관하여, ▲버스 정보 안내 단말기 정비에 대하여 질의를 실시했다.

 
 

   이영주의원 구정질문               변종득의원 구정질문              정유나의원 구정질문 

◦ 이영주 의원(비례대표)은 ▲본예산에 관하여 질의하며 법과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예산 편성 및 행정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 변종득 의원(흑석·사당1·2동)은 ▲동작구 건축물 인·허가에 관하여, ▲동작구 정책실명제에 관하여, ▲동작구 보조금 사업에 관하여, ▲동작구 공원배수로에 관하여, ▲동작구 배수로에 관하여 질의를 실시했다.

◦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마을버스 전기차 충전소 설치에 관하여, ▲도로 열선 설치에 관하여, ▲늘푸른 어린이공원과 까치산을 구름다리로 연결하여 어르신들과 노약자들이 산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관하여, ▲유용 미생물 활용에 관하여, ▲사당 청소년문화의집 공간 활용에 관하여 질의했다.

 
 

      노성철의원 구정질문              정재천의원 구정질문             조진희의원 구정질문

◦ 이어진 22일 구정질문에서는 노성철 의원(흑석·사당1·2동)이 ▲동작구 상권르네상스 사업에 관하여 일문일답으로 질의를 시작했다.

◦ 이어 정재천 의원(노량진1·2동)은 ▲‘도심 속 바다축제’에 관하여 질의 후 ▲인사청문회 도입에 대해 건의했다.

◦ 마지막으로 조진희 의원(상도2·4동)은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신설) 관련, ▲동작구 신청사 관련 등 2건에 대해 질의하며 구정질문을 마무리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