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행정혁신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01:18]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행정혁신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2/12/23 [01:18]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의원연구단체인 ‘행정혁신연구회(대표 연구위원 장길천)가 12월 20일 의회 브리핑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정혁신연구회’는 지난 11월 초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으며, 이번 보고회는 그 활동을 마무리하며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 날 자리에는 추윤구 의장과 연구단체 위원, 지방자치연구센터의 차승연 대표와 황선화 부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보고회는 지방자치연구센터의 차승연 대표는 광진구의회 현황파악과 타 지방의회와의 비교를 통해 광진구의회의 의정활동 활성화 및 지원체계에 대한 실효 있는 정책 대안과 선진적인 실행모델을 제시하였다

구체적으로 의회 회의진행 및 운영체계, 정책지원관제·의원연구단체 등 전반적 의정활동, 의회 주민참여제도, 자치법규 분석 등 의회 운영에 대해 분야별로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제안하였다.

 

연구단체 위원들은 “이번 연구는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이 강화된 만큼 회기운영, 사무국 구성 등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진행되었으며, 여러 제도가 완전히 자리 잡지 않은 과도기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오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의회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대전 동구, ‘가양 봉이마을 상점거리 빛축제’ 점등식
메인사진
대전 동구, 스무살 된 상소동산림욕장 얼음동산 23일부터 운영
메인사진
온(溫)마을 복지성동!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나세요!
메인사진
화순군, 비자나무 군락 따라 걷는 ‘개천산 탐방로’ 개통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